커뮤니티

한려수도의 해양관광도시! 거제

여행후기

거제 여행후기

개인정보 노출이나 정치적 목적, 비방글, 광고, 장난성,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등과 게시판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처리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불친절, 바가지요금 등 신고내용은 관광불편신고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다와 하늘 사이를 가르는 액티비티, 덕포랜드 씨라인~!

  • 작성자 : 김영은
  • 작성일 : 2018.05.17
  • 조회수 : 2618
  • 첨부파일

https://blog.naver.com/geojecity/221275736394

거제시 소셜미디어 시정홍보단 나영민 

젊은 분들은 거제여행을 하며 즐길만한 액티비티가 없다고들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거제도에는 즐길만 한 액티비티가 없는 것 일까요?

거제도에도 액티비티 종류들이 많아ATV는 물론 수상레포츠로는 요트나 플라이보드, 제트스키, 수상오토바이,  제트보트,  윈드서핑, 카약, 스킨스쿠버, 서핑, 카이트보딩도 할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 오늘은 거제시 옥포2동 덕포리 소재 덕포해수욕장에 있는 덕포랜드의 짚라인을 소개시켜 드릴까 합니다.

덕포랜드의 짚 라인은 짚라인이라는 이름이 아닌 씨라인이란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짚라인이란 이름은 내려갈 때 도르래와 와이어로프가 서로 마찰을 일으키며 내는 소리가 지이잎~~~하여 소리가 난다고 하여 짚라인(Zip Line)이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이름이 정말 재미있는데 이 짚라인은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른 이름으로 불리우고 있는데 플라잉폭스(Flying Fox), 짚와이어(Zip Wire), 에어리얼 런웨이(Aerial Runway), 티롤리언 크로싱(Tyrolean Crossing)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덕포랜드의 짚 라인은 바다위를 날른다고 씨라인(Sea Line)으로 불리우고 있는데 그렇다고 씨~~~소리를 내며 가지는 않습니다.

거제 덕포랜드에서 씨라인을 즐기시는 방법은 덕포 해수욕장 앞 바다 450m를 가로질러 가며 왕복을 하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최초 1회를 씨라인을 즐기시고 한번 더 즐기시고자 하시는 분은 약 50%가 할인된 가격으로 다시 한번 더 즐기실 수도 있답니다.

씨 라인을 즐기시려면 우선 매표소에서 발권을 하고 덕포랜드 씨라인 체험 동의서를 작성을 하셔야 합니다.

체험 동의서를 작성하고 매표소 앞에서 안전장구를 착용하며 안전에 관한 체험 안전수칙을 간단하게 설명을 듣습니다.

이제 번지점프대 처럼 생긴 씨라인 타워로 올라가야 합니다.

씨라인 타워는 높이가 18m의 타워 2개가 덕포해수욕장을 사이에 두고서 서로 마주 보고 있으며 와이어 2개가 서로 교차하며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이동할 수 있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타워를 오르며 건너편 타워의 모습도 볼 수 있고 짚라인을 즐기며 지켜야 할 각종 안전에 관한 안내판들이 중간중간에 설치 되어 있습니다.

오르며 한 번씩만 읽어 보셔도 씨라인을 안전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앞서서 씨라인을 즐기시는 분들의 사진을 담아 봤습니다.

새처럼 자유롭게 하늘을 가로질러 훨훨 날르는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타워 상부에서 다시 간단하게 주의사항과 안전교육을 받습니다.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넘침이 없고 더욱 재미있고 안전하게 즐기기 위한 조치이고 본인의 안전을 위해 숙지를 하셔야 합니다.

이제 안전장비에 착용되었던 롤러를 와이어에 걸고 출발 준비를 합니다.

롤러 두 군데에 카라비너로 안전하게 와이어와 체결을 한 이것이 안전하게 나를 건너 편까지 데려다 줄 안전장치 입니다.

씨라인을 타고가며 제가 덕포해수욕장과 바다 쪽을 찍은 사진들 입니다.

높은 곳에서 덕포해수욕장을 찍을 기회가 없었는데 좋은기회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건너편 타워에 도착하면서도 사진을 찍어 봤는데 건너편 타워에서도 씨라인을 같이 즐기던 분들이 제사진을 찍어 주십니다.

고프로로 씨라인을 타고 이동하는 사진을 동영상으로 찍어서 카톡으로 보내 주셔서 짧은 영상 이지만 한 번 올려 봅니다.

짧은 동영상 이지만 씨라인의 기분을 같이 느껴 보실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두번에 걸쳐 찍었는데 바람소리가 제법 거세게 들리고 대화 소리는 정확하지 않으며 짚라인 소리가 지이이잎~~~ 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도착까지 시간은 약 1분 정도가 체 못 걸립니다.

 

 

반대편에서 다시 처음 올라갔던 타워로 돌아가는 모습들 입니다.

처음 올 적에는 다소 긴장들을 한 모습이 보였었지만 두 번째 라서 다들 즐거운 모습으로 씨라인을 즐기고 계십니다.

타워 하부에 도착하면 안전고리를 벋기고 다시 타워 상부로 걸어 올라가야 합니다.

타워 상부에 도착하면 다시 안전고리를 체결해 주시고 다시 씨라인을 타고 돌아 갑니다.

돌아가며 아랬 쪽으로 저쪽 처음으로 출발하는 타워에서 이쪽으로 도착하는 분들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왕복을 하며 덕포랜드의 씨라인을 즐기시고 한번 더 즐기실 분은 할인 된 금액으로 씨라인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50m
NAVER
지도 데이터
© NAVER Corp. /OpenStreetMap
덕포랜드씨라인
경상남도 거제시 덕포동 81-5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에 저장할 수 있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MY플레이스 가기 팝업 닫기
전화
상세보기

 

전화 055-688-2351

목록
  • 담당부서 : 문화관광국 관광과  

최종수정일 : 2024-04-0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