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함께하는 소통공간

공약관리체계

공약사업 추진방향

  • 공약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한 시민의 신뢰성 제고와 책임행정 강화
  • 목표 달성 시기를 바탕으로 적기 추진을 위한 방향 모색
  • 시민 알권리 충족 및 소통을 위해 공약사항 추진실태 적극 공개

공약 관리방침

공약실천계획 수립과정

  1. 공약사항 목록 정비
    2022. 6월
    • 선거관리위원회 등록 공약 + 선거공보물 + 인수위제안 + 타 후보 공약
  2. 인수위원회 사전검토
    2022. 6월
    • 인수위원회 공약사항 사전검토
    • 사업내용 확인 후 사업정비
  3. 부서 지정 및 이행여부 검토
    2022. 7월
    • 부서지정 및 이행여부 검토
  4. 공약사업 검토보고회 개최
    2022. 8월
    • 부서별 실천계획 수립
  5.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2022. 8월
    • 거제시공약이행평가단 의견수렴 및 공약확정
  6. 홈페이지 공개
    2022. 9월
    • 홈페이지 및 보도자료

공약관리체계

  1. 공약계획수립·관리 총괄부서: 기획예산실
    ·공약사항 전반에 대한 총괄관리 및 조정
    ·공약사업 추진상황 분석·평가 및 보고 총괄
  2. 계획이행 주관부서: 사업추진부서
    ·사업별 이행계획 및 추진사항관리
    ·공약사업 추진 및 담당지정·운영
  3. 이행사항 점검 ·정기점검: 반기별 공약이행사항 보고회 개최
    ·수시점검: 분기별 공약이행사항 점검
    ·외부평가: 매니페스토등
  4. 공약실천계획변경 ·시정 여건 변화등을 반영하여 실천계획 보완 및 수정
    →공약이행평가단의 심의(의결) 과정을 통해 절차 수행
  5. 점검결과 공개 환류 ·연2회 이상 홈페이지 공개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최종수정일 : 2024-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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