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021년 납세자보호관 업무 추진실적 현황

‘ 2021년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업무추진 실적 ’을 「지방세기본법 시행령」제51조의2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공개합니다.

업무처리 실적(단위:건)

총계 고충민원 세무조사 기간연장
및 연기
권리보호 요청 그밖의 권리보호 업무 세무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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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처리 우수사례

찾아서 해결해 주는 지방세 감면 추진

  • 장애인·국가유공자 납세자 중 취득세·자동차세 감면요건을 충족하고 있으나, 감면규정 미인지로 감면신청을 하지 않아 감면혜택을 받지 못하고 납부하지 않아도 되는 세금을 납부하는 경우 발생
  • 장애인·국가유공자 감면대상 중 2016년 ~ 2020년 취득세(차량), 자동차세 일반과세자료를 검토하여 31건, 8,939천원 안내문 발송
  •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 납세자 권익 보호 및 잃어버린 납세자의 권리를 적극 찾아주어 신뢰받는 납세자보호관제도 정착에 기여

비대면 활성화를 통한 신속한 지방세 지원

  • 비대면 신고 및 상담 활성화를 통해 방문이 어려운 납세자에게 기한연장 등 지방세 지원을 신속하게 처리
  • 카카오 오픈채팅 창을 개설하여 납세자 상담지원
  • 납세자보호관 대표 메일 운영을 통해 지방세 지원 신청 서류 신속한 접수 처리 및 온라인 결과통보 지원

담당부서

  • 감사실   

최종수정일 : 2024-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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